(대전=대전뉴스타임즈) 허진기자 = 대전 정보전달의 획을 긋는 인터넷신문사 대전뉴스타임즈가 본격 활동을 시작하였다.
대전시 블로그기자단으로 오랫동안 업력을 키워서, 대전의 뉴스, 축제, 행사, 맛집 등의 다양한 정보전달을 할 예정이다.
대전뉴스타임즈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충분한 툴을 구축하고, 유튜브와 연계한 채널활성화를 준비하고 있다.
준비과정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활동이 개시될 예정이다.
대전의 생생한 소식과 다양한 현장을 담아낼 새로운 인터넷신문사 ‘대전뉴스타임즈(Daejeon News Times)’가 공식 출범했다.
대전뉴스타임즈는 지역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깊이 있는 뉴스 전달은 물론 축제, 창업, 맛집, 생활 정보 등 실생활에 밀접한 콘텐츠를 다루는 지역 밀착형 종합 인터넷미디어를 지향한다.
특히 지역 일상과 현안을 빠르게 전달하는 뉴스뿐 아니라, 대전의 골목마다 숨은 맛집 탐방, 청년 창업 인터뷰, 지역 문화행사 생중계, 생활밀착형 꿀팁 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기사를 통해 대전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대전뉴스타임즈는 “사실 위에 감동을 얹는다”는 슬로건 아래,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따뜻한 공감과 연결,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뉴스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편집국 관계자는 “대전뉴스타임즈는 대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인공으로 삼겠다”며, “현장성 있고 생생한 콘텐츠를 통해 대전 시민의 생활과 생각을 함께 기록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뉴스타임즈는 향후 SNS, 유튜브 등 뉴미디어 플랫폼과도 연계된 뉴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뉴스 소비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